'2009/04/20'에 해당되는 글 1건

씨앗반은 YMCA에서 가장 어린반입니다. 우리 나이로 네 살, 다섯 살 아이들이 한 반에 모여지내고 있습니다.


<씨앗반 아침 인사 노래 >
안녕~ 안녕 ♩♪ 선생님 안녕 ~ 안녕 친구들 오늘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안녕~♬안녕 안녕~ 오늘은 3월 11일 수요일입니다.~
일주일은 7일입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오늘은 수요일 내일은 목요일 일주일은 7일입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바깥 날씨를~ 알아봅시다.
오늘은 햇님이 반짝반짝 ~♬


“씨앗반 아침 인사하자”
“오늘 우리 잔디밭 나가자~”
“와~선생님 오늘은 중국에서 나쁜 먼지(황사) 안 와요?”
“응~ 오늘은 중국에서 나쁜 먼지 안 온다.”


앞 주에 아이들하고 잔디밭 가려고 생각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니 전국적으로 황사가  있다고 해서 포기한 적이 여러번 입니다.

아이들에게 중국에서 나쁜 먼지가 와서 잔디밭 못 간다고 이야기 하고 다른 수업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아쉬움이 아이들에게 많이 컸나봅니다. 잔디밭 나간다고 하니 대번에 아이들이 나쁜 먼지 이야기를 했습니다. 

나이가 어려서 밖에도 많이 못나가고, 황사가 있어서 밖에 또 못 나가고~ 암튼 아이들 몸이 근질근질 해 질 때가 됐습니다. 오
늘은 황사도 없고,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아주 날씨가 맑았습니다.


<10시 30분>

“씨앗반 선생님이 이름 부르면 한 명씩 신발 신고 복도에 한 줄 기차합니다.”
 
아이들이 실내화를 벗고 신발을 신고 복도에 한 줄 기차합니다. 2~3명 정도 아이들이 밖으로 나갈 때는 아주 평화롭습니다. 하지만 5명이상 밖으로 나가면 평화가 서서히 깨집니다.

"비켜라  여기 내 자리다"
"야 ~ 밀지마라" 하면서 금새 난리가 납니다.^^


아이들을 밖으로 다 보내고 제가 신발을 신고 한 줄 기차를 합니다. 아이들을 계단에 앉히고 한명씩 이름을 부르면 엘리베이터에 탑니다. 처음에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다섯 명이상 들어가면 또 평화가 깨집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버튼을 서로 누르려고 실랑이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서로 빨리 내리려고 실랑이 합니다. 물론 못 내리게 하죠^^ 한명씩 이름을 부르면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드디어 YMCA 현관 앞에 씨앗반 친구들이 다 모였습니다. 과연 몇시 일까요? 시계를 보니 10시 50분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



씨앗반 잔디밭으로 출발~

잔디밭 가려면 골목길을 지나가야 합니다. 가다보면 대문 사이로 강아지 한 마리가 보입니다. 강아지를 보자마자 “강아지야 안녕” 인사도 하고  “멍멍~ 멍멍” 소리내기도 하고 ~ 슈퍼마켓도 구경하고 바닥에 떨어져 있는 물건도 만져보기도 하고 가게 앞에 있는 평상에도 올라가보기도 하고, 오토바이도 만지고, 씨앗반 친구들에게는 모든 것이 신기했습니다.

과연 잔디밭에 도착한 시간은 몇~시일까요? ^^ 11시 5분이었습니다. 잔디밭까지 오는 시간은 많이 걸렸지만 아이들이 노는 시간은 금방 가버렸습니다. 잔디밭에서 “우리 집에 왜 왔니” 놀이도 하고 약간 오르막에서 데굴데굴 구르기도 하고, 달리기, 술래잡기도 하고 꽃도 보고, 개미도 보고, 나무도 보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나온 나들이가 아이들에게는 마냥 신나했습니다. 씨앗반 우리도 이제 중국 먼지 없는 날 자주 밖에 나가자~^^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이전페이지 1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