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가 없는 날 아이들과 함께 잔디밭과 놀이터는 많이 가서 산에 올라가기로 했다.
 
"오늘 산에 갈래?"
"놀이터 가면 안되요?"
"놀이터는 많이 갔다이가... 오늘은 날씨도 좋은데 산에가자.. 가서 쑥도 뜯고 놀다가 오자.."
"네~~알겠어요~"


밥을 먹고 산에 갈준비를 했다.. 먼저 집에 바로 가려고 가방도 챙기고 출석카드도 챙겼다.. 한사람씩 인사를 먼저한다음에 1층에 가방을 두고 산으로 갔다.
도 챙기고 물도챙겨서.....
올라가는 도중에 ..

"선생님 왜이렇게 힘들어해요...우리는 이길 다알아서 하나도 안힘든데..."

"선생님은 처음이다이가.. 그니까 힘든거지.. ㅋㅋㅋ"

"아..나는 하나도 안힘든데.."

"좋겠다.. 선생님도 조금만 더 다니면 하나도 안힘들꺼다"



올라가다 중간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기로 했다.


"여기서 조금만 쉬었다가 갈까?"

"아니요.. 우리는 다올라갈수있어요.."

"진짜가..? 진짜 멋쟁이네.."

"당연하지요... 근데 나 물이 먹고싶은데 참고있어요.."

"왜? 목마르면 물 먹어라, 줄까?"

"아니요...."

"왜?"

"나는 꾹 참았다가 다올라가면 먹을꺼예요..."

"진짜가 선생님은 물먹어야되겠다.."

"산에 다올라가서 물마시면 얼마나 좋은데요..기분이 상쾌해요.."

"니 상쾌하다는 말도 할줄아나?"

"네.. "


그렇게 아이들과 산꼭대기까지 다시 올라가기로 했다.
더운지 아이들은 한명씩 옷을 벗기 시작했다. 허리에 묶어서 가는 아이들도 있고 더운데도 옷을 벗지않고 끝까지 참고 올라가는 아이들도 있었다. 산에 올라가자 아이들은 신이나서 뛰어갔다.


"그렇게 뛰어가다가 넘어진다. 조심해서 걸어서 가세요."

"괜찮아요. 우리는 안넘어져요."

"진짜가 ? 그래도 조심해라 ㅜㅜ 다치면 선생님 마음 아프다 ."

(말도 없이 쌩~~ 달려가버린다)


물도 달란 소리 안하고 놀기에 바빴다.


"열매반. 물먹고 노세요."

"아맞다.. 나 목말라요 이제 다 올라왔으니까 물주세요."

"나도나도나도나도"

"그래 차례지켜서 물마셔라"


아이들은 훌라후프로 돌리기도 하고 큰 돌에 올라가서 놀기도 했다.


"선생님~~~열매반 선생님.."

"응? 왜요?"

"나보세요 . 나여기 올라왔어요"


이야기하면서 손을 흔든다음 자랑스럽게


"선생님 사진찍어주세요."

"알겠다 선생님 디카 안들고 왔으니까 핸드폰으로 찍어 줄께."


 

아이들의 사진을 다 한장씩 찍어주고 한참을 재미있게 놀다가 배가 고프다고 한다.


"선생님 조금 전에 밥먹었는데 또 배고파요ㅜㅜ"

"진짜가 근데 선생님도 배고프다ㅜㅜ"

"선생님 많이 먹었잖아요.."

"부끄럽다. 많이 먹은거 말하지마라 ㅜㅜ"

"ㅋㅋㅋㅋㅋㅋㅋㅋ(한참을 웃는다)"


아이들은 산에 왔다는 뿌듯함보다 산에 올라가서 노는게 더 좋은가 보다.
한아이도 다치지 않고 힘들다는 소리도 하지 않고, 산에 다 올라와서 너무 기분도 좋고 마음이 편했다. 그리고 한편으론 너무 고마웠다.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이제 내려갈 시간이 되었다.
 

"열매반~~~~우리이제 집에가자~~~"

"아~왜요 .. 좀 더 놀다가요.."

"우리 지금 내려가면 시간딱맞는데..?"

"내려가는데는 얼마 안걸리잖아요.."

"그건 그렇다 그러면 우리 5분만 더 놀다가 가자^^"

"에이~~10분이요~~"

"차 늦게 타서 너희 못타면 어쩔래..?"

"에~맞네...."

"그래~~ 그러니까 우리 5분만놀다가 가자^^"

"네~~~~"


아이들과 5분동안 놀았는데 1분처럼 금방 금방 지나갔다

웃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다.


"이제 5분놀았다. 내려가자~"

"네~~~선생님 한줄기차 할까요?"

"한줄기차말고 두줄기차하자^^ 전부다 짝지 알제?"

"네~~~ "

"그러면 한번 줄서봐바.."


아이들은 알아서 줄도 다 잘 선다.


"열매반 내려갈때는 조심해서 내려가야되죠? 뛰면 되요 안되요?"

"안되요~~~~"

"맞제..^^ 그러니까 조심히 내려가자^^"

"네~~~~^^"


내려 올때도 아이들은 한명도 다치지 않았다.
엉덩 방아를 한번씩 찍긴했지만 씩씩하게 다시 일어나서 웃어주었다. 그렇게 아이들손을 씻기고 물을 먹은다음 차에 태워서 집에 보냈다. 산에 가니 기분도 너무 상쾌했고, 올라갈때 아이들이랑 이야기 할시간도 많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산에 자주 와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 사랑스러운 열매반 친구들이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