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 아기스포츠단 어린이들이 생명과 평화가 넘치는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하는 절을 열 번 올리겠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친구들과 어른들도 함께 참여해주세요 

1. 동무들과 사이좋게 지낼 것을 약속하며 첫 번째 절을 올립니다.

2. 풀, 벌레, 나무도 내 몸처럼 소중히 여길 것을 약속하며 두 번째 절을 올립니다.

3. 화학첨가물과 색소가 든 공장과자를 먹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세 번째 절을 올립니다.

4. TV와 끄고 몸을 땀 흘리며 뛰어노는 어린이가 되기를 약속하며 네 번째 절을 올립니다.

5. 밥은 하늘입니다. 소중한 밥을 꼭꼭 씹어 잘 먹기로 약속하며 다섯 번째 절을 올립니다.

6. 폭력을 배우는 무기 장난감을 버리고 평화를 약속하며 여섯 번째 절을 올립니다.

7. 두려움이 없는 씩씩한 어린이가 될 것을 약속하며 일곱 번째 절을 올립니다.

8. 내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어린이가 될 것을 약속하며 여덟 번째 절응 올립니다.

9. 남자, 여자를 구별하지 않고 모두 친하게 지낼 것을 약속하며 아홉 번째 절을 올립니다.

10. 작은 것이라도 친구들과 나누는 어린이가 되기를 약속하며 열 번째 절을 올립니다.

11. 어려운 이웃을 돕는 어린이가 되기를 약속하며 열 한 번째 절을 올립니다.

12. 밥 잘 먹고 똥 잘 누는 건강한 어린이가 되기를 약속하며 열 두 번째 절을 올립니다.

 

2008년 마산YMCA 생명평화 축제 때, 아이들이 생명평화를 기원하는 절을 올릴 때 낭독하였던 기원문입니다.

Posted by 이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