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캔도 신발 ‘반짝이’ = 미니카 10개

"색종이로 미니카 접어보셨나요? 접어 본 적이 없으면 말을 하지 말어"

아침 인사 하면서 아이들 신발 갈아 신는 것을 보고 있었다. ◯◯가 신발을 벗지도 않고 바닥을 ‘탁탁’ 치는 것이었다.

“어~ ◯◯ 신발 샀네.”
“네~~ 불도 들어와요. 땠다 붙였다 할 수 있어요.”
“우~와 멋지다.”

◯◯는 새 신발을 샀다고 자랑을 했다. 유캔도 신발 신고 싶어 한다고 할머님한테 들은 적이 있었다.

전에 신던 신발도 불이 들어오긴 하지만 땠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신발은 아니었다. 그래도 불빛이 나니까 신고는 다녔지만 ◯◯가 만족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드디어 유캔도 신발을 신게 되었다. ◯◯는 새 신발이 좋아 틈만나면 신발을 보러 갔었다.

아이들과 인사를 하고 교실 청소를 하는데 전화가 왔다.

“여보세요 예, ◯◯ 할머님 안녕하세요. ”
“예 선생님 오늘 ◯◯가 새 신발을 신고 갔는데, 그 불 들어오는 게 없다고 지금 난리네요.”
“아~ 그래요. 안 그래도 오늘 신발 샀다고 자랑했는데...... ”
“선생님이 낼 찾아준다고 얘기 좀 해 주~이~소.”
“아~예 할머님 ◯◯ 좀 바꿔주시겠어요.”
“◯◯야 씨앗반 선생님이다.”
“(힘없는 목소리로)네”
“◯◯야 선생님이 한 번 찾아 보께. ”

“(여전히 힘없는 목소리로)없으면”(◯◯ 말처럼 솔직히 잃어버리면 찾기 힘들다. 누가 들고 갔는지도 모르고, 언제 잃어버렸는지도 모르고, 설령 찾았다 하더라도 고장 나 있거나 건전지 약이 닳아서 안 될 때가 많다.)


그 때 불현 듯 내 머리를 스치는 단어가 있었다. ‘미니카’

“그러면 ◯◯야 선생님이 미니카 열 개 접어줄게. ^^ 할머니한테 eP 쓰지 말자. 알았제~”
“네”

전화를 끊고 나서 나는 미니카를 접었다. ‘아 다섯 개 접어준다고 할 걸 열개 너무 많다~~T.T' 1단계 2단계, 3단계 색깔별로 10개를 만들었다.
다음 날 아침 ◯◯가 나를 보자마자

“선생님 미니카 주세요.”
“(약간 당황하면서) 어~ 그래 여기 있다. 다른 친구들한테는 비밀이다.”(행여 아이들이 알면 미니카 접어 달라고 할까봐 비밀로 하자고 이야기 했다.)

오전에는 비밀이었지만 오후에는 아이들이 미니카 접어 달라고 난리였다. 정말 비밀로 하고 싶었는데...... 자연스럽게 또 미니카를 접었다. 아마 나보다 미니카 많이 접어 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열다섯 명 기준으로 열흘만 접어도 150개를 접는데, 몇 달 째 미니카를 접고 있는지 모르겠다.

중요한 건 한사람 앞에 하루에 2개씩 접어 줄 때도 있었다는 것. ^^; 색종이는 기본이고 학 종이, A4용지, 스케치북, 신문지 등 종이만 있으면 미니카 접어 달라고 한다. 푸하하하하 처음에는 배울 생각이 없었는데, 일곱 살 아이들이 접는 걸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어 보였다. 그래서 아이들한테서 배웠는데 이렇게 많이 미니카를 접게 될 줄은 몰랐다.

내가 배운 미니카 접는 방법은 1단계, 2단계, 3단계가 있다. 아이들이 미니카 접어 달라고 할 때 결정을 못해서 다시 접을 때가 많아 우리끼리 통하는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다. 세모미니카, 네모미니카, 날개 있는 미니카로, 그래도 가끔 다시 접을 때가 있다.

^^ 끝날 줄 모르는 미니카 접기 놀이 앞으로도 쭈~욱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